이전 글들에서 Line과 Extrude를 알아봤는데요.
2021.07.04 - [공간 스터디/3ds max] - 3ds max에서 기본 중의 기본 선 그리기!
2021.07.08 - [공간 스터디/3ds max] - 'Extrude' 벽체 올리기
이전에 Line과 Extrude를 이용하여 벽체까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벽체를 만들고선 창문과 도어가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야겠죠!
이것을 편집하기 위해
다시 말해, 원하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 꼭 사용해야 하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바로, Edit Poly입니다.
자! Editpoly를 적용시키려면 기본적으로 어떠한 형태들이 있어야 합니다.
이어진 라인에 Editpoly를 적용시키면 면이 생기고 이 에디트 폴리를 통해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입체형태에 적용시키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밑그림을 그리는 이유는 어떠한 구도, 형태 그리고 스케일로 그릴지 스케치하는 것이지요.
그다음에는 조금씩 정확한 형태로 다듬어 나가야 하는데요.
이 기능이 바로 Edit Poly입니다.
말 그대로 Poly를 편집하는 겁니다.
이 명령어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꺼내놓고 쓸 수 있고,
혹은, Modifier list를 클릭하여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박스에 Edit Poly를 적용시키면 아래에 옵션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처음 접하면 이게 뭐냐.... 하실 겁니다...
너무 많은 영어와 설정들이 포기하게 만들죠.....
하지만 저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가다 보시면 별거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우선 우리가 Edit Poly에서 알아야 할 것은
물체의 점, 선, 면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 Selection 이 있죠.
그아래에 점, 선, 면, 입체의 아아 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 순서대로 1,2,3,4,5 가 단축키입니다.
이 단축키는 시간 단축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모델링을 하면서 왔다 갔다 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는 거죠!
그리고 이 명령어는 이 부분뿐만 아니라 위에 명령어가 쌓여 있는 부분에서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열리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축키로 하는 것이 제일 간편합니다!
요렇게 선택 후에는 viewport에서 점선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번 글은 여기까지 설명하고 다음에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에서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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